본문 바로가기

♣ 살며 생각하며/사는 이야기

안개가 자욱한 수요일, 목련이 활짝 피었다.

 

아침에 커튼을 여니 베란다 창문에 하얀 천을 두른 것처럼

두껍게 안개가 끼어 바깥 풍경이 전혀 보이지 않았다.

 

오전 9시가 되니 안개가 걷히고 앞이 희미하게 보였다.

먼 산 아래는 아직 안개가 하얗게 덮여있다,

요즘은 안개가 자주 끼는데

지난 수요일 아침처럼 많이 낀 날은 처음이다.

나는 안개 낀 풍경을 보고 있노라니

나도 모르게 정훈희의 '안개'를 흥얼거리고 있다.

 

 

지난 밤 안개가 내려 목련꽃 봉오리를 어루만져서

아침에 해가 뜨니 꽃봉오리들이 모두 활짝 피었다.

 

햇볕이 따뜻하니 쑥이 쑥~ 올라와

쑥 뜯는 아주머니 손길이 바쁘다.

 

↓ 아파트 뒤 영산홍 마른 가지 사이에

  몸을 숨긴 새끼고양이가 나 잡아 봐라!라고...

 

내가 사진을 찍으니 어미 고양이가 새끼 해칠까 봐

살금살금 나오고 있다.

 

 

                           **************************************************************

 

날씨가 따뜻해져서 다시 맨발 걷기를 하려니 파상풍이 걱정된다.

병원에 가면 쉽게 파상풍 예방접종을 할 수 있지만

나는 신장이 약해서 혹 부작용이라도 있을까 봐 

지금까지 접종을 하지 않았다.

 

이제 본격적으로 걸어야겠기에

나의 궁금증을 구글 AI Bard에게 질문을 했더니

너무 상세하게 답을 해 주었다.

 

질문 - 신장이 약한데 파상풍 예방 접종을 해도 되나요?

 

답 - 네, 신장이 약하더라도 파상풍 예방 접종해도 됩니다.

 

파상풍은 토양이나 동물의 배설물에 서식하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상처를 통해 몸에 들어가 독소를 생성하여

근육 경련, 호흡곤란, 사망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 질환자는 면역 체계가 약해 파상풍에 감염될 위험이 더 높습니다

또한 신장으로 인해 상처가 치유되는데 더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파상풍 감염의 위험이 더욱 높아집니다.

 

파상풍 예방접종은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방 접종 후 면역력이 생깁니다

신장 질환자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같은 방식으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경우에는 신장질환자에게 파상풍  예방 접종을 권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방접종을 받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 최근 6주 이내에 파상풍 예방접종을 받은 경우

● 파상풍 항 독소를 투여받은 경우

●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의사는 귀하의 개별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파상풍 예방접종이

귀하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

 

위의 답은 구글 AI Bard에게 질문했더니 Gemini가 상세하게 답을 해주었다.

   맨발 걷기 하는 분들 파상풍 예방 접종하셔서

   열심히 운동하시고 더욱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 살며 생각하며 >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며느리가 가져온 돈나무  (34) 2024.03.22
조각공원에도 매화가 피었습니다.  (50) 2024.03.18
조각공원 봄소식  (29) 2024.03.11
3월 7일 하루~~  (30) 2024.03.08
새 봄  (45) 2024.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