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살며 생각하며/사는 이야기

우리동네도 가을물이 예쁘게 들었어요.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 윤동주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물어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많은 사람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온 힘을 다하며 살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에게 상처 준일이 없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기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가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내 마음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

좋은 말과 좋은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야 하겠습니다.

                                                                  직지사 꽃무릇       

 

 

 

 

 

위의 핑크뮬리는 강변공원의 풍경이고

두 번째 꽃무릇은 직지사 풍경입니다.

아래 코스모스는 길 가다가 만나 찍어 왔고요.

 

어쩌다보니 10월도 절반이 달아났네요

남은 가을은 더욱 알차게 보내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0월 14일

'♣ 살며 생각하며 >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천 영상테마파크 저잣거리 풍경  (30) 2024.10.10
합천 영상테마파크  (38) 2024.10.05
다 들 평안하시지요?  (0) 2024.10.04
낙산사  (39) 2024.09.12
속초 카시아 리조트  (37) 2024.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