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믿음/묵상의 공간

말씀 묵상 - 누가복음 19장 9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

이 사람도 아브라함의 자손임이로다(눅 19:9) 

 

 

삭개오는 사람들로부터 공격을 받고 작은 키에

왕따를 당하는 심리적 상처

극복하지 못한 삶의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그는 예수님의 말씀, 예수님의 시선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자신의 키 작은 열등감이 드러남에도 불구하고 무화과 나무에 올라갈 수 있었다.

이 적극적인 행동이 그를 구원에 이르게 하며 회복과 기쁨의 자리에 이르게 했다.

 

우리의 약점과 문제의 이면에는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계획해 놓으신 행복하고

가치 있는 모습이 있다.

이 본래 모습을 회복하고 전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약점과 변화되지 못한 부분을

보고 노력하는 동시에 장점을 스스로를 격려하고 칭찬해야 한다.

 

또 하나는 상처와 고통을 준 사람을 용서해야 한다.

또한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저지른 잘못 또한 용서받아야 한다.

그리고 모든 이들에게 관용을 베풀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위해서도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주신 좋은 것

 그것이 비록 다른 사람에 비하여 적게 보일지라도

그것에 집중한다면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치유와 회복, 전진, 축복의 역사

가 나의 것이 될 것이다.

 

 

기도 

치료의 하나님 아버지,

주님께 초점을 맞추어 전진하게 하소서 

 

'♣ 믿음 > 묵상의 공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난주간의 기록  (0) 2016.03.19
시편  (0) 2016.01.30
말씀 묵상  (0) 2015.08.30
말씀 묵상  (0) 2015.08.22
말씀 묵상  (0) 2015.08.16